전 엔진단을 조금 수정 하여 사용 중입니다.
일단 팝업창의 경우 CCLayer 을 상속 받아 따로 구현을 합니다.
구현한 팝업창 클래스를 PopUpLayer 이라고 하면요
팝업이 호출되는 시점에서 CCDirector::sharedDirector()->pushScene(PopUpLayer::scene());
같이 호출을 합니다.
팝업을 사라지게 할때는 간단히 CCDirector::sharedDirector()->popScene();
을 호출 하면 됩니다.
이경우 문제점은 부모씬( 팝업씬을 호출하는 씬) 이 출력되지 않는다는 부분인데요.
cocos2dx 의 CCDirector 클래스에 보시면 drawScene 함수가 있을겁니다.
출처: http://cafe.naver.com/cocos2dxusers/9680
cocos2dx - CCDirector
drawScene 함수에서
// draw the scene
if (m_pRunningScene)
{
m_pRunningScene->visit();
}
부분을 찾은다음에
위의 함수이전에 밑에 함수를 추가
if( m_pobScenesStack->count() > 1)
{
((CCScene*)m_pobScenesStack->objectAtIndex(m_pobScenesStack->count()-2))->visit();
}
if (m_pRunningScene)
{
m_pRunningScene->visit();
}
부분을 찾은다음에
위의 함수이전에 밑에 함수를 추가
if( m_pobScenesStack->count() > 1)
{
((CCScene*)m_pobScenesStack->objectAtIndex(m_pobScenesStack->count()-2))->visit(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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